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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 소나타 lpi 전륜 쇽업소버 diy
꿀굴2
2019. 8. 26. 15:23
러버범퍼 사망으로 인해 전륜 쇽업소버를 교체하기로 했다. 필요한 부품은 wpc를 통해서 품번부터 확인완료.
알고보니 필요한 부품 전체를 주성상사에 알려주고 개인결제 등록해달라고 하면 전체 부품가에 할인율 적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10 12 14 17 mm 3/8" 소켓
너클너트 고정용 19mm 콤비네이션렌치
쇼바작키가 없는 관계로 쉬는 날 장유에 있는 셀프정비소에서 작업을 시작했다.
쇽업소버 결합 볼트(17mm) 너트(19mm) 분리. 너트를 고정해둔 상태에서 볼트에 임팩 몇 방으로 풀린다.
그리고 밑에서 쇽업소버를 한 손으로 잡고 쇽업소버 고정너트 3개 14mm 를 풀어주면 된다
고품이 2년도 안 된 거라서 둘의 압축력 차이는 별로 못 느끼겠다;;
오른쪽에 너트의 나사산은 플라스틱계열로 보호돼있어 재사용이 힘들듯 해서 무조건 교체를 추천
러버범퍼와 벨로우즈를 먼저 결합해서 쇽업소버에 쑥 끼워줌
그 후 스프링을 예쁘게 최대한 수직으로 압축시킨다.
예쁘게 압축시키느라 30분은 넘게 걸렸다.
이 상태에서 차에 끼워봤더니 인슐레이터 바향이 180도 돌아가서 재작업했다.
쇼바작키에 그대로 갖다꼽으니 스프링이 예쁘게 잘 내려가서 다행히 금방 재조립 완료
이전에 카센터에서 조인트 뺐다 끼우면서 제대로 안 끼워줬는지 와셔가 빠개졌다.
임팩있으면 무아지경에 빠져서 조립하게 된다 ㅋㅋㅋ
끝!
알고보니 필요한 부품 전체를 주성상사에 알려주고 개인결제 등록해달라고 하면 전체 부품가에 할인율 적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10 12 14 17 mm 3/8" 소켓
너클너트 고정용 19mm 콤비네이션렌치
쇼바작키가 없는 관계로 쉬는 날 장유에 있는 셀프정비소에서 작업을 시작했다.
쇽업소버 결합 볼트(17mm) 너트(19mm) 분리. 너트를 고정해둔 상태에서 볼트에 임팩 몇 방으로 풀린다.
그리고 밑에서 쇽업소버를 한 손으로 잡고 쇽업소버 고정너트 3개 14mm 를 풀어주면 된다
고품이 2년도 안 된 거라서 둘의 압축력 차이는 별로 못 느끼겠다;;
오른쪽에 너트의 나사산은 플라스틱계열로 보호돼있어 재사용이 힘들듯 해서 무조건 교체를 추천
러버범퍼와 벨로우즈를 먼저 결합해서 쇽업소버에 쑥 끼워줌
그 후 스프링을 예쁘게 최대한 수직으로 압축시킨다.
예쁘게 압축시키느라 30분은 넘게 걸렸다.
이 상태에서 차에 끼워봤더니 인슐레이터 바향이 180도 돌아가서 재작업했다.
쇼바작키에 그대로 갖다꼽으니 스프링이 예쁘게 잘 내려가서 다행히 금방 재조립 완료
이전에 카센터에서 조인트 뺐다 끼우면서 제대로 안 끼워줬는지 와셔가 빠개졌다.
임팩있으면 무아지경에 빠져서 조립하게 된다 ㅋㅋㅋ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