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베코 12인용 식기세척기 DFN28520X 사용기

꿀굴2 2021. 2. 28. 12:01

평소 식기세척기 뽐뿌글을 보면서 우리집에도 식기세척기가 있으면 정말 편하겠다 생각하길 무려 몇 년....

그러다 하이마트에서 수입해서 독점판매하는 BEKO 12인용 식기세척기 정가는 모르겠고, 평상시 판매가가 보통 42만원선인데 위메프 보니 쿠폰먹여서 무려 36만원대!
비록 버튼식이지만 3단서랍(2단은 높이조절 가능)에 70도 스팀건조도 가능한 모델이다.
SK매직꺼 2단서랍 12인용 자동문열림 없는 구형도 50만원 넘는데? 가격 더 떨어지지 않을까 반나절 고민하다가 바로 구매해버렸다 ㅋㅋㅋㅋㅋ

와~ 이 가격이면 엘지꺼 12인용 자동문열림 1대 가격이 110만원대니까 3대를 사도 싸다. 가성비 싸대기를 몇 번은 칠 미친 가성비다 ㅎㄷㄷㄷㄷ

원래는 빌트인을 하고 싶었으나 BEKO꺼 빌트인은 색상이랑 디자인 때문인지 십만원 이상 비싼데다 결정적으로 우리집 씽크대의 600mm 수납장 안이 이모양이라 도저히 비울 수가 없다.

아무리 정리하고 싶어도 치울 데도 없고 해서 단독설치형으로 씽크대 최대한 가깝게 설치했다.


콘센트가 멀어서 어쩔 수 없이 멀티탭으로 연결했고

급배수라인은 식기세척기 내부에 배수펌프가 있어서 이렇게 설치했단다.

외관은 버튼식 식기세척기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뒷면에는 설치기사분이 흡음재를 양면테이프로 붙여놨다.

세척코스는 문을 살짝 열면 코스 번호가 적혀 있어서 굳이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된다. 특이하게 1번(표준)코스에선 분리세척, 아쿠아인텐스, 스팀건조 같은 옵션코스를 추가할 수 없다.


가성비도 가성비지만 이 제품으로 선택한 이유는 3단 서랍이라는 점이다.
3단서랍모델은 1단에 큰 그릇, 2단엔 밥이나 국 그릇, 3단엔 수저와 밥주걱 같은 걸 넣으면 돼서 공간활용에 엄청난 이점이 있다.
3단 서랍 달린 sk매직 식기세척기는 최소 DWA-8천단위 모델인데 초대박급딜이라도 70만원 이상이라는 사실.

이렇게 차곡차곡 테트리스를 하고 3단에 수저, 가위같은 것들만 샤샤샥 ㅋㅋ

 

제일 하단 날개는 2개가 달려있는데, 보라색 작은 날개는 아쿠아인텐스일 때만 작동한다고 한다.

요건 연수용 소금통이다. 한주소금 2키로짜리 사서 부어두면 몇달은 신경쓸 필요없다.

세제는 증정이 없어서 로켓배송으로 에코버 린스 일체형 태블릿을 썼는데 처음엔 멋모르고 1/2씩 잘라썼다가 지금은 7번코스(1시간코스)에 1/3씩 잘라써도 기름때가 전혀 안 남는다.
예비용 저렴한 프로쉬 세제도 대기중 ㅋㅋ

몇달 사용한 결과,
설거지로 마누라랑 신경전 벌일 필요는 없어졌고, 깜빡하고 설거지 안 하고 잠들어도 마누라가 화를 안 낸다.
밥먹고난 후 싹 쓸어모아서 건더기들만 정리해주고 식기세척기 안에 테트리스 해주면 끝이니까!

한마디로 사용소감을 적자면 돈으로 시간을 사는 느낌. 근데 뭐 온수쓰는 가스값 수도값에 비하면 식기세척기 한번 돌리는 비용은 껌값이긴 하다.
근데 이제 테트리스마저 귀찮아지기 시작하는 게 문제다 ㅋㅋㅋㅋ

끝!